본문 바로가기


내가 그린 그림, 영상 리뷰 해보기

귀멸의 칼날 루이의 실뜨기 기술 그리기, Demon Slayer: Kimetsu no Yaiba RUI drawing

by 그리삐까 GRIPICA 2024. 1. 12.
반응형

오늘의 주제는 " 귀멸의 칼날, 루이 "입니다.

안녕하세요! 그리삐까 GRIPICA입니다.
애니메이션, 만화, 팬아트, 창작 그림 예술 세계를 나와 함께 여행해 봅시다.
재구성 그리기 영상 리뷰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0.유튜브 영상 바로보기

 

1. 내가 그린 캐릭터는 어떤 작품에 나오는 걸까요?:"간단한 지식 정보"

작품 장르 및 세계관

귀멸의 칼날은 일본 만화가 고토게 코요하루 님의 작품입니다.
일명 "악어작가"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얼굴은 복 적이 없는 것 같아요.

장르는 액션, 판타지, 오컬트, 드라마 같은 다양한 요소들을 담고 있고요.

주인공 탄지로의 가족인 네즈코를 지키기 위해 적들과 싸우면서 여러 스토리를 그려나가는 그런 이야기입니다.
결국 이들 탄지로 일행의 최종 목적은 혈귀(도깨비) 대장인 무잔을 쓰러뜨리는 것입니다.

귀멸의 칼날을 보면 귀여운 그림체도 있으면서 무게감 있는 캐릭터 들고 있고 다양하게 존재하는데 가끔은 선정적인 장면들도 나오긴 합니다.
아무래도 청소년 층을 주 타깃으로 하면서도 어른들의 입 맛에 맞게 잘 버무려진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대작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

작품 시즌 구성 및 극장판 정보

TV 시리즈 : 1기(귀멸의 칼날), 2기(귀멸의 칼날:무한열차 편), 3기(귀멸의 칼날:도공 마을 편), 4기(귀멸의 칼날:합동 강화 훈련 편)
TV 시리즈 1기 > 축약본 극장판 : 귀멸의 칼날:남매의 연
오리지널 극장판 시리즈 : 귀멸의 칼날:무한열차 편

이렇게 총 TV 시리즈는 4편 극장판은 2편이 있지만, 남매의 연 같은 경우는 TV 시리즈 1기의 내용 중 탄지로가 귀살대에 들어가기 전까지 내용을 극장에서도 볼 수 있도록 만든 것이며, TV 시리즈 4기의 경우 이번 연도 2024년도에 방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 캐릭터 분석 및 리뷰:"어떤 캐릭터인지 알아야 팬아트 그리기도 쉬워요."

캐릭터 소속과 행적

어릴 적 병약한 루이에게 무잔이 나타나 피를 나눠주었고 이후 십이 귀월 중 한 명이 되어 산속 목조주택에 살며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피를 나눠주고 자신의 부하인 동시에 가족놀이를 하면서 살고 있어 죠. 루이는 탄지로에 의해 처치되었습니다.

3. 그림 그리는 방법:"기본 단계별 드로잉 가이드"

가이드라인 드로잉

얼굴 가이드 라인눈 코 입 머리카락 가이드 라인양 팔 손 가이드 라인
루이 캐릭터는 머리카락 그리기가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샤프 0.5로 얼굴 앞 면 전체 라인 드로잉을 잡아주고 눈 코 입 머리카락순으로 차근 차근 그려봅니다. 머리카락의 경우 얼굴 형태가 나오게 되면 이마쪽으로 붙어있는 것이라서 바로 그릴 수 있지만 팔이나 손 같은 경우 재구성하여 그리기 때문에 포즈룰 구성하고 그려내기가 굉장히 힘듭니다. 이럴 때는 참조 할 만한 다른 사진들을 보고 가이드를 잡아보면서 그리는 걸 추천 드립니다. :)

부위별 명암(채색) 넣기

눈동자 명암얼굴 명암머리카락 명암
귀멸의 칼날을 보시면 상현 하현이 눈동자 안에 한자로 표시가 됩니다. 루이는 그나마 눈이 커서 그리기가 조금 수월했는데 아자카나 이런 도깨비들은 눈 속 한자 그리기가 정말 힘들더군요. 종이가 스트라스모어 브리스톨지라서 정말 명암이 잘 들어갔습니다. 뭔가 메탈릭한 느낌이 들지 않나요? 종이에 따라 샤프로 명암을 넣을 것인지 이런 것들이 구분되게 되는데 거친 드로잉 종이라면 전 개인적으로 연필을 추천드립니다. 샤프로 명암이 부드럽게 쉽게 넣을 수 있는 건 브리스톨지 밖에 못봤습니다. (이것만 써봐서 죄송해요.)
왼손 명암오른손 명암전체 디테일 명암
이제 옷을 그려줍니다. 가이드 라인이 있으니 옷 명암 정도야 거뜬합니다. 옷 부위별로 구역을 나누고 거미줄 무늬와 피가 묻은 흔적등을 표현해 줍니다. 루이의 경우 옷이 흰색이라서 찰필로 문질러 80%를 완성한 기억이 나네요. 거미줄 공격을 시도하고 있는 루이의 모습이 완성되었습니다.

완성된 그림

4. 후기:"그림 그리는 동안 내가 했던 일들과 느낀 점"

드로잉(디지털 아트) 작업 시간 : 약 1시간 30분
사용 도구 : 스트라스모어 브리스톨 스무스 300s, 샤프 0.5 B, 문방구 사인펜, 손가락
후기 : 이 그림은 지금까지 그렸던 그림 중 잘 그려진 몇 개 안 되는 그림입니다. 현재 소장 중이고요. 루이는 유튜브 시청자분께서 추천해 주셔서 그리게 되었는데 이걸 그러고 나서 한 4번 정도 귀멸의 칼날 캐릭터들을 그리게 되었던 기억이 나네요. 귀멸의 칼날은 작년에 TV 시리즈 다 봤었습니다. ^^ 근데 2024년이 되니깐 어떤 내용이었는지 상세한 기억들은 나지가 않고 큼직만 한 장면 스토리만 기억이 납니다.


그림 주제 추천은 저의 유튜브 채널에서 댓글로 남겨주시면 투표를 통해서 정해진 순서에 따라 그려드릴 수 있습니다.
※ 추천받은 주제가 많다면 공지 후  추천받았던 그림들이 어느 정도 소진되고 난 후 다시 추천을 받으니 기다려주세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뵐게요."

반응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