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그린 그림, 영상 리뷰 해보기

최강림 구하리 무도회장에서 연애하는 장면,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 6개의 예언 그리기

by 그리삐까 GRIPICA 2024. 1. 7.
반응형

오늘의 주제는 '빠밤!' [ 신비아파트, 구하리 최강림]입니다.

안녕하세요! 그리삐까 GRIPICA입니다. 포스팅 시작합니다.

신비아파트 공식 1호 커플이죠.
신비아파트 엔딩이었나 오프닝이었나 기억은 잘 안 나는데 구하리와 최강림이 코스튬을 하고 춤추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재구성해서 그린 건 아니고 장면이 너무 괜찮아 보여서 해당 컷을 그려보았습니다.

번외로 새로운 복장을 차려입고 있는 캐릭터들을 보면 또 다른 인상을 받는 것 같습니다.
신비아파트 시즌이 매년 매년 시작하게 되면서 캐릭터들도 같이 성장하는 것 같은데 이제는 초등학교에서 벗어나 내년에는 중학생으로 나왔으면 좋겠네요.(거 언제까지 초등학생으로 나올 건지 기대가 됩니다.)

이번 그림은 지금 봐도 꾀 잘 그려진 것 같네요 ^^

보통 엔딩 영상에서 이러한 커플룩이나 여행장면 등이 나오던데 지금 방송하고 있는 고스트볼 제로 시즌2의 엔딩을 또 한 번 확인해 봐야겠어요. :)

이제 몇 편 남지 않았는데 분발해서 한국 1위 애니메이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림 살펴보러 가볼까요?


0.유튜브 영상 바로보기

 

1. 그림 과정, 설명 후기

라인 드로잉.

구하리 라인 드로잉최강림 얼굴 라인 드로잉라인 드로잉 디테일 작업
옆 모습은 거의 잘 그리지 않게 되는데 이 그림을 그리고나서 2024년 현재까지도 옆 모습을 그려본 적이 없는 것 같네요. 그 만큼 그릴 일이 잘 없는 편이기도 합니다. 구하리 두상이 굉장히 잘 나왔네요! 최강림의 옆 모습은 요즘 아이돌을 보는 것 같습니다. 지금봐도 라인 드로잉이 굉장히 잘 나왔습니다. 사실 이런 장면 그릴 때면 그리는 당사자도 설레임을 느끼곤 하는데 전 이미 커플이었기 때문에 연애시절을 떠올리며 그려보았지요. :) 옷 디자인이 굉장히 좋네요. 작가님들 존경합니다. :)


명암.

구하리 얼굴 명암구하리 머리카락 명암구하리 머리카락 디테일 명암
이때도 찰필로 명암을 넣고 연필, 샤프로 디테일 명암을 넣어주었네요! 그림 그릴 때에는 종이 재질이 정말 중요하다는 걸 지금 느껴보고 있습니다, 최근에 산 전문가용 드로잉 종이를 보면 조금 딱딱한 느낌도 있고 오돌토돌한 느낌도 있어서 연필로 명암을 넣어주면 종이의 지면을 꽉 채우지 못했어요. 이러한 부분을 찰필로 극복 할 수 있구요. 종이 표면이 부드럽고 연필의 색을 잘 먹는 종이가 브리스톨 스트라스모어 300s 인 것 같아요. 한번 사용 해보시길 바랍니다. 일반 종이 쓰시는 분들이 사용하면 신세계입니다. ^^ 최강림이 덮썩 앞으로 나타나자 놀란 구하리의 표정 귀엽군요.

 

최강림 머리카락 명암최강림 머리카락 디테일 명암최강림 옷 명암
아 말이 필요없네요. 일단 저보다 잘 생겼습니다. 명암도 상당히 잘 들어갔구요. 제복 같은 옷 명암의 경우 사선 긋기 스킬로 기본 명암으로 칠해고 있습니다. 구하리가 놀랄 만 하군요. 최강림도 놀란 눈 같습니다만???

 

이펙트 효과 명암
부드러운 재질의 종이에서만 가능한 빛 명암 넣기입니다. 찰필로 문질러 옅게 넣어준 명암을 얇은 지우개로 지우는 과정이네요. 지금도 가끔쓰는 스킬입니다. 이거 일반 문방구에서 사는 종이에서는 잘 안되는 듯 합니다.


마무리 완성.

완성 그림
구도 좋고 느낌 좋고 눈이 참 사랑스럽게 잘 그려졌네요. 영상이나 사진으로 올리고 있지만 실제 종이에 그려진 그림을 보면 좀 더 디테일하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 하트 모양은 영상 이펙트예요. 속지 마세요. :)

 


2. 드로잉&디지털아트 작업 재료 소개

드로잉(디지털 아트) 작업 시간 : 약 1시간 24분?
사용 도구 : 브리스톨 스트라스모어 스무스 300s, 샤프 0.5, 4B 연필, 크레타 찰필, 문방구 얇은 지우개, 
한마디 : 사랑을 하는 것은 정말 아름다운 경험입니다. 아름다운 감정을 경험한다는 것은 좋아하는 연인을 만났을 때 최초로 느끼는 것 같아요. 아닌가요? 그냥 그렇다고요.^^ 기회가 온다면 구하리와 최강림 그림처럼 한 번쯤은 빠져보시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아니 그림을 평가하라니까 이상한 소리만 구구절절 적어 놓는 그리삐까는 물러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뵐게요."


그림 주제 추천은 '유튜브' 영상 댓글에 남겨주시면 투표를 통해서 정해진 순서에 따라 그려드려요!
(단, 추천받은 주제가 많다면? 공지 후 잠시  보류를 해요 ^.^ )

실시간 방송 또는 라이브 영상을 시청하고 싶으시다면? [유튜브에서 그리삐까 or GRIPICA 검색 ] ^^

반응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