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그린 그림, 영상 리뷰 해보기

고스트볼 제로 7화 등장 우렁각시, 신비아파트 재구성 그리기

by 그리삐까 GRIPICA 2023. 12. 10.
반응형

오늘의 주제는 '빠밤!' [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제로 등장, 우렁각시 ]입니다.


안녕하세요! 그리삐까 GRIPICA입니다. 포스팅 시작합니다.

이번 그림에 사용 된 드로잉 재료들 입니다. 문방구에가면 흔히 천원짜리 재료들이라고 합니다.

우렁각시는 몸 중앙에 소년을 안고 있는데 사연 인 즉,
다른 사람에게서 자식을 빼앗아 온 다음에 자기가 낳아서 키운 듯 기르는 귀신이라고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귀신이 모성애를 느끼고 있다는 점이 가장 핵심이겠군요. 인간미가 보이는 귀신으로 봐도 무방하겠죠?

생김새는 우리가 흔히 아는 우렁각시 전래동화와는 다릅니다.
전 제가 알고 있는 우렁각시 동화에서 모티브를 얻었다고 생각해서 봤는데 다른 구성의 캐릭터가 나와서 조금 어질 했었습니다. ^^;

캐릭터 이름으로 대어를 낚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성공적인 네이밍 마케팅입니다.

우렁각시의 입을 보면 정말 무섭습니다. 엄청난 파괴력을 보일 것 같은 입을 가지고 있고 생김새 또한 중 보스급 정도로 보입니다.


유튜브 영상 바로보기

 

그림 과정 설명 후기

그림이 그려지는 스틸컷과 설명, 후기를 볼 수 있습니다. ^^

라인 드로잉.

라인 드로잉 얼굴라인 드로잉 입라인 드로잉 더듬이
우렁각시는 얼굴부터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바이오 하자드의 대장을 보는 것 같네요. 전 주로 잇몸과 입안의 점액질 공격으로 사용 될 무기에 집중해서 그렸던 것 같습니다. 이번 라인 드로잉은 왠지 힘이 없어 보이네요.

 

명암.

더듬이 명암몸 명암디테일 명암 입전체적인 명암 등 껍질 드로잉
우렁각시는 달팽이 처럼 생겼습니다. 그래서 명암을 얼굴, 입, 더듬이 순으로 완성했었는데 뒤늦게 뒤에 등껍질 안 그린것을 발견하곤 빨리 그렸었어요. 전 뭔가 급하게 그리면 마음에 드는 드로잉이 나오는 것 같아 매일 급하게 그려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급발진을 해볼겁니다.

마무리 완성.

그림 완성.
상당히 무겁고 강력한 얼굴 형태를 갖추고 있는 귀신 우렁각시였습니다. 등껍질이 아스팔트 왕복 2차선 처럼 그려졌네요. 이 부분이 상당히 아쉽습니다.

 

드로잉&디지털아트 작업 재료 소개

드로잉(디지털 아트) 작업 시간 : 약 28분, 생각보다 많이 안 걸렸군요.
사용 도구 : 손가락, 샤프. 3/. 5, 지우개, 크레타 찰필, 일반 연습장, 4B 연필
한마디 : 등껍질에 연연하지 말자. 얼굴만 잘 그리면 반은 잘 그린 그림이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뵐게요."


그림 주제 추천은 '유튜브' 영상 댓글에 남겨주시면 투표를 통해서 정해진 순서에 따라 그려드려요!
(단, 추천받은 주제가 많다면? 공지 후 잠시  보류를 해요 ^.^ )

실시간 방송 또는 라이브 영상을 시청하고 싶으시다면? [유튜브에서 그리삐까 or GRIPICA 검색 ] ^^

반응형

댓글


TOP